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블럭체인
- 비트코인
-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신 번역
- airdrop
- 파구정보
- yieldfarming
- 바이낸스스마트체인
- 바이낸스아카데미
- 에어드랍
- 스마트체인
- 모더나
- 쉬리선생의 뉴스브리핑
- 런치풀
- 디파이
- 암호화폐
- TRX
-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신 반응
- binance
- 이자농사
- BinanceSmartChain
- Sun
- 트론
- defi
- wing
- 이더리움
- Launchpool
- 바이낸스
- bsc
- paguinfo
- PGY Info
- Today
- Total
파구정보 (PAGU Info)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5)- Top 7 Technologies that Power the Metaverse 본문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5)- Top 7 Technologies that Power the Metaverse
파구 2022. 1. 6. 09:36밤사이에 비트형님의 하락으로 많은 출혈이 있었네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던 내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연준 FOMC의사록이 공개된 영향으로 더욱 보수적인 시장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의 모든 참석자들이 금리의 첫번째 인상 이후 어느 시점이 되면 대차대조표 축소(보유채권 축소)를 시작하는데 동의했다
- 대차대조표 축소는 즉 '보유채권 규모의 축소'이자 '미국 연준이 시중에 푼 돈을 회수한다'라는 뜻입니다.
- 또한 대차대조표 축소가 시잘 될 경우 2017년도와 비교해 더욱 빠르게 진행할 것으로 예상한다 (3월 전망)
이 외의 내용도 비슷한 맥락으로 결국 양적긴축을 곧 진행할 것이다 라는게 (모두가 알고있던) 주요 내용입니다만,
그래도 비트는 빠져버렸네요... 우리 농부형님들 잘 대응하셨길 바라며,
오늘은 지난번에 올린 메타버스 관련하여 주요 기술 및 사용성 관련된 글을 가져왔으니 편하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번역이기 때문에 문체가 딱딱할 수도 있고, 단어/문맥의 의미가 정확히 매칭이 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서 내맘대로 해석(의역)이 포함되어 있는 부분 감안해주시길 바라며, 해당 글 안에서도 저 역시 궁금한 내용들이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들도 지속적으로
공부해가며 같이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바이낸스 아카데미/토픽/디파이 세션
[Sources]
- Binance Academy/Topic/De-fi
- https://academy.binance.com/en/articles/top-7-technologies-that-power-the-metaverse
Top 7 Technologies that Power the Metaverse
Introduction
메타버스의 아이디어는 1992년 Neal Stephenso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공상과학 소설 Snow Crash는 사람들이 디지털 아바타를 사용하여 현실 세계를 탐험하고 탈출할 수 있는 온라인 세계를 구상했습니다. 수십 년 후, 대형 기술 회사는 미래형 메타버스의 자체 버전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대기업은 기술 측면에서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What is the metaverse?
메타 버스는 가상의 토지와 객체와 온라인 3D 디지털 세계의 개념입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원격으로 작업하고 가상 박물관을 방문하여 최신 예술 작품을 보거나 가상 콘서트에서 동료 록 밴드 팬과 함께 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보면 어떨까요? Axie Infinity, The Sandbox, Decentraland는 이미 메타버스의 특정 측면을 통합하여 우리 삶의 여러 요소를 온라인 세계로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아직 개발 중인 단계이며 형님들이 여행할 수 있는 하나의 큰 만능 메타버스가 있는지 아니면 여러 개의 메타버스가 있는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비디오 게임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넘어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격 작업, 분산된 거버넌스 및 디지털 ID는 메타버스가 지원할 수 있는 잠재적 기능 중 일부일 뿐이며 VR 헤드셋과 안경을 통해 더욱 다차원화된 세상을 경험 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물리적으로(실제로) 걸어다니며 3D 공간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The latest development of the metaverse
2021년 10월 Facebook이 이름을 Meta로 변경하면서 메타버스는 새로운 인기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브랜드 변경을 수용하기 위해 이 소셜 미디어 거물은 2021년에 최소 100억 달러를 지출하기 위해 Reality Labs라는 새로운 부서에 자원을 쏟아 부었습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소프트웨어, AR 및 VR 헤드셋을 개발하는 것을 기획했으며, Zuckerberg는 미래에 스마트폰만큼 널리 보급될 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
COVID-19 대유행 역시 메타버스 개발에 대한 관심을 가속화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일하기 시작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한 더 많은 대화식 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료들이 회의에 참여하고, 소식을 듣고, 협업할 수 있는 가상 3D 공간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2021년 11월에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 Mesh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아바타를 사용하여 어울리고 협업할 수 있는 몰입형 공간을 제공하여 원격 팀 회의를 더욱 매력적이고 재미있게 만듭니다!
일부 온라인 게임도 메타버스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핫했던!) AR 모바일 게임 Pokémon Go는 플레이어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현실 세계에서 가상 포켓몬을 사냥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개념을 처음으로 활용한 것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게임인 Fortnite는 브랜드 이벤트 및 콘서트 개최를 포함하여 디지털 세계 내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제품을 확장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및 게임 플랫폼 외에도 Nvidia와 같은 기술 회사는 가상 세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었습니다. Nvidia Omniverse는 3D 공간을 공유 우주로 연결하여 엔지니어, 디자이너 및 제작자 간의 가상 협업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며 현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MW 그룹은 스마트 제조를 통해 생산 시간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옴니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ey technologies that power the metaverse
메타버스 경험을 보다 몰입감 있게 만들기 위해 기업들은 블록체인, 증강 현실(AR) 및 가상 현실(VR), 3D 재구성, 인공 지능(AI), 사물 인터넷(IoT)과 같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3D 세상에 더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Blockchain and cryptocurrency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소유권 증명, 디지털 수집 가능성, 가치 이전, 거버넌스, 접근성 및 상호 운용성을 위한 분산되고 투명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암호화폐를 통해 사용자는 3D 디지털 세계에서 일하고 서로 알아가는 동안 가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호화폐는 Decentraland 에서 가상 토지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의 암호화 폐인 MANA를 사용하여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형태로 16x16미터 크기의 토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지원으로 이러한 가상 토지의 소유권을 설정하고 확보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 암호화는 잠재적으로 사람들이 메타버스에서 실제로 일하도록 장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회사가 원격 근무를 위해 사무실을 온라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 일자리가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탐구 는 메타버스란 무엇입니까? 확인해보세요!? (이전 글을 보시면 됩니다)
Augmented reality (AR) and virtual reality (VR)
증강 현실(AR)과 가상 현실(VR)은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3D 경험을 제공 하고 있으며, 바로 이것이 가상 세계로의 진입점입니다. 여기서 잠깐! AR과 VR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AR은 디지털 시각 요소와 캐릭터를 사용하여 현실 세계를 변형합니다. VR보다 접근하기 쉽고 카메라가 있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모바일 게임 Pokémon GO에서와 유사한 대화형 디지털 영상으로 주변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휴대전화에서 카메라를 열면 실제 환경에서 포켓몬을 볼 수 있습니다.
VR은 다르게 작동합니다. 메타버스 개념과 매우 유사하게 완전히 컴퓨터 생성 가상 환경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VR 헤드셋, 장갑 및 센서를 사용하여 탐색할 수 있습니다.
AR과 VR이 작동하는 방식은 메타버스의 초기 모델을 보여줍니다. VR은 이미 가상의 시각적 콘텐츠를 포함하는 디지털 세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술이 성숙해짐에 따라 VR은 메타버스 경험을 VR 장비로 물리적 시뮬레이션을 포함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세계 다른 지역의 사람들을 느끼고, 듣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과대 광고를 고려할 때 가까운 장래에 더 많은 메타버스 회사들이 AR 및 VR 장비 개발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Artificial intelligence (AI)
인공 지능(AI)은 최근 몇 년 동안 비즈니스 전략 계획, 의사 결정, 얼굴 인식, 더 빠른 컴퓨팅 등 우리 삶에 널리 적용되었습니다. 실제로 AI 전문가들은 최근에 몰입형 메타버스 생성에 AI를 적용할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AI는 엄청난 속도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신 러닝 기술과 결합된 AI 알고리즘은 과거 데이터를 고려하여 고유한 출력과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이전 반복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내에서 AI는 다양한 시나리오의 논플레이어 캐릭터(NPC)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NPC는 거의 모든 게임에 존재합니다. 그들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반응하고 반응하도록 설계된 게임 환경의 일부입니다. AI의 처리 능력을 통해 NPC를 3D 공간에 배치하여 사용자와 생생한 대화를 촉진하거나 다른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간 사용자와 달리 AI NPC는 자체적으로 실행될 수 있으며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언어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AI의 또 다른 잠재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아바타를 만드는 것입니다. AI 엔진을 사용하여 2D 이미지 또는 3D 스캔을 분석하여 보다 사실적이고 정확하게 보이는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보다 역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다양한 표정, 헤어스타일, 옷 및 기능을 만들어 우리가 만드는 디지털 휴먼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파구바타를 어서 만들어서 전세계에 뿌려야 할 것입니다.
3D reconstruction
이것은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해 잠재적 구매자가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는 것을 방지함에 따라 부동산 산업에서 특히 팬데믹 기간 동안 3D 재구성의 사용양이 증가했습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가상 부동산 투어를 생성하기 위해 3D 재구성 기술을 채택했으며 이는 우리가 상상했던 메타버스처럼 구매자는 어디에서나 잠재적인 새 집을 둘러보고 내부에 발을 들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의 과제 중 하나는 가능한 한 현실 세계에 가깝게 나타나는 디지털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3D 재구성의 도움으로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수 3D 카메라를 통해 건물, 물리적 위치 및 물체의 정확한 3D 사실적 모델을 렌더링하여 세상을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3D 공간 데이터와 4K HD 사진을 컴퓨터로 전달하여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에서 가상 복제본을 처리하고 생성합니다. 물리적 세계 개체의 이러한 가상 복제본은 디지털 트윈이라고도 합니다.
Internet of things (IoT)
사물 인터넷 (IoT) 의 개념은 1999년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IoT는 물리적 세계의 모든 것을 센서와 장치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시스템입니다. 인터넷에 연결하면 이러한 장치는 고유한 식별자와 정보를 자동으로 보내거나 받는 기능을 갖게 됩니다. 오늘날 IoT는 온도 조절기, 음성 인식 스피커, 의료 기기 등을 광범위한 데이터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IoT를 적용하는 것 중 하나는 물리적 세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공하는 것이며 이것은 디지털 표현의 정확성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IoT 데이터 피드는 현재 날씨 또는 기타 조건에 따라 특정 메타버스 개체가 작동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IoT를 구현하면 3D 세계를 수많은 실제 장치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환경을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IoT는 AI와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수집하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Challenges of the metaverse
메타버스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입니다. 몇 가지 문제로 제기되고있는 신원 인증 및 개인 정보 제어 등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누군가를 식별하는 것은 종종 어렵지 않지만 사람들이 아바타를 입고 디지털 세계를 횡단할 때 상대방이 누구인지 말하거나 증명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악의적인 행위자 또는 봇도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여 메타버스에 들어갈 수 있고 그런 다음 이를 사용하여 평판을 손상시키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사기를 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개인 정보 보호입니다. 메타버스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R 및 VR 장치에 의존합니다. 카메라 기능과 고유 식별자가 포함된 이러한 기술은 결국 원치 않는 개인 정보 누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Closing thoughts
메타버스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많은 회사에서 이미 그 잠재력을 인정하고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야에서는 Decentraland와 The Sandbox가 주목할만한 프로젝트이지만 Microsoft, Nvidia, Facebook과 같은 대기업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AR, VR 및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가상의 경계 없는 세계에서 흥미로운 새 기능을 보게 될 것입니다.
종종 공부하는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본 글은 해당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의 책임이며,
환율, APY변동, 해킹 등 Risk가 수반되니
투자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더 빠른 소식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파구정보 텔레그램공지방
▷파구정보 트위터
▷파구정보 디파이정보 오픈카톡방
메이저 거래소 가입링크
① 바이낸스 (Binance) 가입링크
(수수료 20% 페이백)
② 후오비 (Huobi) 가입링크
③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원화거래 가능)
④ 고팍스 (GOPAX) 가입링크
⑤ 코인원 (CoinOne) 가입링크
⑥ MXC 거래소 가입링크
⑦ Kucoin 거래소 가입링크
⑧ OKEX 거래소 가입링크
바이낸스 App 다운로드링크
'Crypto > Binance Academy(초급자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7)- What Are Nodes? (0) | 2022.02.07 |
---|---|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6)- What Is NFT Virtual Land in the Metaverse? (0) | 2022.01.31 |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 2021년 리뷰 (0) | 2022.01.02 |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4)- What Is the Metaverse? (0) | 2021.12.25 |
[소작농의 파구정보 따라잡기] 바이낸스 아카데미편(13)- What Is DeFi 2.0 and Why Does it Matter? (0) | 2021.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