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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경제 뉴스

[Nasdaq] 디즈니의 최고 전성기가 도래하고 있다

파구 2020. 2. 4. 06:22

2020년 1월 25일 The Motley Fool 의 애널리스트 John Ballard 가 Nasdaq 에 기고한 분석글

Here’s Why the Best Is Yet to Come for Walt Disney

https://www.nasdaq.com/articles/heres-why-the-best-is-yet-to-come-for-walt-disney-2020-01-25

 

Here’s Why the Best Is Yet to Come for Walt Disney

Shares of Walt Disney (NYSE: DIS) are up over 20% since the company announced its Disney+ service in April last year. Analysts who attended the unveiling of the service were reportedly very impressed with the presentation. Closer to launch, it became clear

www.nasdaq.com

Walt Disney 의 주가는 작년 4월 디즈니+를 발표 한 후부터 20%가 넘게 상승하였습니다. 발표식에 참가한 애널리스트들은 프레젠테이션에 매우 감동을 받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서비스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스타워즈 시리즈 중 하나인 The Madalorian 이 킬러 컨텐츠 중 하나가 될 것임에 분명하지만, 4분기 동안 만다로리안이 성공하리라곤 누구도 알 수 없었습니다. 이 성공은 제작진들이 메인 캐릭터 중 하나인 아기 Yoda 를 비밀에 부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age by Pixabay

 


Bank of America의 한 분석가가 2024년 Disney + 구독자 수가 6천만 ~ 9천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있지만 이는 매우 보수적인 예측이라고 보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11월에 Disney+ 가입자의 거의 3분의1이 사용하고 있던 다른 서비스를 중단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중 9%는 Netflix (NASDAQ : NFLX)에서 탈퇴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넷플릭스 (Netflix)는 4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예상보다 낮은 미국에서의 순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이는 Disney+ 및 다른 새로운 서비스의 출시가 넷플릭스에 영향을 미쳤다는 신호입니다. Bank of America의 분석가는 인식과 보급에 대한 긍정적인 추세를 바탕으로 디즈니가 12월에 끝난 회계 연도 1분기에 2,5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Disney+의 성공은 디즈니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2017년에 BAMTech를 인수 한 후 어느 시점에서 디지털 스트리밍 플랫폼에 투자하는 것은 불가피했습니다. 그러나 2005년 이후 쭉 CEO로 근무한 후 2021 년에 사임 할 예정인 Bob Iger는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인 Disney+ 에 모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콘텐츠 투자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지만, 전 세계 약 10 억명의 사람들이 디즈니의 팬이라는 점에서 Disney+ 의 출시는 회사의 성장의 활로를 크게 키웠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투자 집중하는 디즈니

Mandalorian은 에피소드 당 1,500만 달러, 총 1억 달러의 비용이 들었으며, 이는 HBO의 Game of Thrones와 함께 역사상 가장 비싼 제작비 였습니다.

더 많은 신규 가입자를 불러모으기 위해 양질의 컨텐츠가 필요한 디즈니에게는 더 많은 투자금이 필요할 것입니다. 디즈니가 오리지널 마블 컨텐츠를 위해 에피소드 당 최대 2,500 만 달러를 지출 할 것이라는보고가 있습니다.

디즈니는 올해 콘텐츠에 총 10억달러를 투자 할 계획이며, 경영진은 Disney+가 이익을 창출 할 것으로 기대하며 2024년까지 연간 약 25억달러로 확대하여 투자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디즈니의 가입자 수에 대한 전망이 너무 보수적이라고 볼 수있는 한 가지 이유는 The Mandalorian과 같은 화제를 불러 일으킬 컨텐츠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올해 신규 출시될 Marvel 컨텐츠 중 하나는 The Falcon과 Winter Soldier입니다. Mandalorian이 Star Wars의 팬들이 파고 들만한 흥미로운 한 조각을 전져 준 것처럼, Falcon과 Winter Soldier는 박스오피스 히트작인 마블의 Avergers 팬들에게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디즈니는 영화와 연계하기 위해 많은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Kevin Feige는 Bloomberg Businessweek에 "새로운 컨텐츠의 이벤트는 2021 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Madness와 같은 차기 영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팬들이 향후 마블 영화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이해하려면 Disney+를 구독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8년 마블의 Avengers : Infinity War 의 티켓은 거의 3억개나 판매 된 점으로 보면 이는 매우 영리한 전략입니다.

향후 10년은 지난 10년보다 더 좋을 것

House of Mouse에 Disney+를 추가함으로써 Disney는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주식이 되었습니다. Disney+는 Netflix 킬러가 아닙니다. Netflix에는 많은 콘텐츠가 있으며 대부분이 어린이를 위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두 서비스 모두 가입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디즈니는 장기적으로 Netflix와 거의 같은 수의 구독자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Netflix가 5년 안에 3억명의 가입자를 보유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즈니가 그만큼의 가입자를 유치하는것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Disney+는 더 작은 규모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2024년까지 성장성은 Netflix보다 더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적으로 보는 것과 상관없이, 경영진은 확실히 많은 수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지난 4 월 디즈니의 투자자에 대한 발표에 따르면 2018년 디즈니 영화를 보기 위해 티켓을 구매 한 사람이 9 억 명에 달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디즈니의 다른 사업 부문인 테마 파크, 미디어 네트워크 및 캐익터 상품 등은 지금까지와 같이 작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해야합니다. 디즈니 주식은 이러한 핵심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10 년 동안 거의 5배가 상승 했습니다. 이제 소비자와 직접 만날수 있는 스트리밍 TV 서비스가 중심이되면서, 향후 10년은 디즈니 투자자들에게도 더 큰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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