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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Trump 의 중국 무역 제재 총알을 피한 GE 본문

◇ 해외 경제 뉴스

[CNN] Trump 의 중국 무역 제재 총알을 피한 GE

파구 2020. 2. 20. 22:04

요약: 트럼프 행정부는 국가 안보 우려속에서 GE 합작 투자회사가 제트 엔진을 중국에 수출하는 것을 허용할 예정이다.

Boeing 737Max 의 판매 부진으로 인해 GE 또한 엔진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타개법으로 보잉의 경쟁사인 Air Bus 에도 엔진 공급을 협의하고 있다.


2020년 2월19일 CNN Business 뉴스
GE dodges a bullet in Trump's battle with China

https://edition.cnn.com/2020/02/19/business/ge-trump-china-jet-engines/index.html

 

GE dodges a bullet in Trump's battle with China

General Electric appears to have a dodged a bullet in President Donald Trump's fight with China over the theft of American trade secrets.

www.cnn.com


General Electric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영업 비밀 유출에 대한 중국과의 싸움에서 총알을 피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일부 미국 관리들이 제기한 국가 안보 문제에도 불구하고, GE 합작 투자 회사가 제트 엔진 수출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결정은 월스트리트 저널이 트럼프 행정부가 제품이 리버스 엔지니어링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LEAP 1C 제트 엔진의 중국 수출을 차단할 수 있다고 보도 한 이후 GE에 큰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제트 엔진은 GE가 역사상 가장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돌파구였기 때문에, 수출 금지 정책은 GE에게 큰 타격이 될 수 있었습니다.

회사의 가장 매출이 크고 수익성이 높은 사업부인 GE Aviation은 현재 Boeing (BA) 737 Max의 판매부진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비행기는 GE와 프랑스 사프란의 합작 투자인 CFM이 만든 엔진을 사용합니다.

Image by Pixabay


GE는 미국상무부가 현재 비행 시험중인 새로운 중국 상용 여객기를 위해 설계된 엔진을 중국으로 계속 수출하는데 필요한 라이센스를 GE에 발급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트럼프는 화요일에 보낸 일련의 트윗에서 "항상 국가 안보를 핑계로 사용" 하여 미국 다국적 기업에 피해를 줄 수있는 장애물을 피하라고 정부에 지시했습니다.

트럼프는 "중국이 미국과 거래하는 것을 막고 싶지는 않다. 이는 주문이 다른 곳으로 갈 것이라는 의미 일 뿐"이라며 "예를 들어, 중국이 세계 최고의 제트 엔진을 구매하기를 원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의 트윗은 GE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며, 상무부는 이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관계자는 CNN 비즈니스에 상무부가 "제트 엔진에 대한 대통령의 희망을 전적으로 준수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의 이번 트윗은 화요일에 이뤄진 그와 로스 상무부 장관, 마크 에스퍼 국방 장관 사이의 전화 대담 이후 올라왔습니다.

막대한 자금을 불태우고 있는 GE

해당 라이센스를 통해 GE는 개발중인 좁은 기체의 항공기인 C919에서 사용될  Leap-1C 엔진을 중국으로 수출 할 수 있습니다. GE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2014년부터 상무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가장 최근의 라이센스는 약 1년 전에 발급되었습니다.

한 성명서에서 GE는 미국 영업 비밀 보호에 대한 오랜 헌신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습니다.

"GE는 수십 년 동안 전 세계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우리는 지적 재산권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미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책임을 수행하고 안보 및 경제적 이익을 공유합니다."

한편 GE는 화요일 중국과 다른 시장에 엔진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있는 이유에 대한 추가적인 이유를 제공했습니다.

GE를 파멸로 구한 것으로 알려진 GE 회장 겸 CEO 인 래리 쿨프 (Larry Culp)는 Barclays 회의의 분석가들에게 1분기 동안 약 20억 달러의 자금을 낭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잉 737 맥스 위기는 "대규모"라고 말했습니다.

Culp는 분석가들에게 "우리는 상반기, 특히 1/4분기에 이 사태로부터 약간의 압박을 받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GE는 2020년 20억 ~ 40억 달러의 잉여금에 대한 전망을 유지하여, 하반기에 강한 반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또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보잉에만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GE는 보잉의 라이벌이자 유럽 항공 우주 거인인 에어 버스의 최신 와이드 바디 비행기,A330neo, 용 엔진을 설계하고 판매하기 위해 협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GE는 이 보도를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GE는 또한 성명서에서 "우리는 고객에게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기존 엔진에 도입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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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9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CNBC] 미국의 중국 견제: 트럼프 행정부가 GE 생산 엔진의 중국 수출을 금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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