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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daq] 스마트 스피커 판매가 2019년 최고치를 경신하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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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daq] 스마트 스피커 판매가 2019년 최고치를 경신하다

파구 2020. 2. 22. 21:51

요약: 2019년 스마트 스피커 판매량은 2017년 3,200만대에 비해 2년만에 4.5배 성장한 1억 4,690만대를 기록했고, 아마존, 구글, 애플, 바이두, 알리바바, 샤오미 등 선두 업체들이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런 성장 모멘텀은 2020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2월 19일 The Motley Fool 이 Nasdaq 에 기고한 분석
Strategy Analytics: Smart Speaker Sales Skyrocketed in 2019 -- Again

https://www.nasdaq.com/articles/strategy-analytics%3A-smart-speaker-sales-skyrocketed-in-2019-again-2020-02-19

 

Strategy Analytics: Smart Speaker Sales Skyrocketed in 2019 -- Again

The smart speaker market shows no signs of slowing down as companies continue to innovate on form factors and new categories, while expanding their product portfolios and lower prices. Worldwide unit volumes reached an estimated 146.9 million in 2019, acco

www.nasdaq.com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기업이 폼 팩터와 새로운 카테고리를 계속 혁신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가격을 낮추면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Strategy Analytics의 이달 초 추정에 따르면 전 세계 판매량은 2019년에 1억 4,690만개에 도달했습니다.

4분기에는 Amazon.com (NASDAQ : AMZN)이 주도권을 유지했으며 그 뒤는 알파벳의 자회사인 Google (NASDAQ : GOOG/GOOGL)로 이어졌고, 중국 라이벌업체들은 계속해서 두 선두 업체에 플레이어에 밀려났습니다.

1억 5천만개에 근접한 판매량

4분기 총 판매량은 연말 휴일 쇼핑 시즌 동안 5,570만건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2019년 판매량은 2018년의 8,620만대에서 70%나 증가한 1억 4,69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2017년의 3,200만대와 비교하면 시장은 2년만에 4.5배 이상 급성장했습니다.

Data Source: Strategic Analytic, Chart by Pagy

Strategic Analytics: 테크 시장 전문 분석/컨설팅 업체

미국과 유럽의 강력한 수요가 판매를 주도했고, 구글은 3분기에 급락한 스마트 스피커 사업 실적을 회복했습니다. 2019년 초 Nest 브랜드로 스마트 홈 제품을 통합 한 후 구글은 4분기에 49달러의 Nest Mini를 새롭게 단장 하였습니다. 구글의 스마트 스피커 사업은 또한 프리미엄 가입자에게 무료 스피커를 제공하는 반복되는 Spotify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스웨덴의 음악 스트리밍 리더인 Spotify는 파트너십이 "유의미한 가입자 증가를 이끌었다"며 "Spotify와 구글이 계속 무료로 자료를 제공한다고해도 놀라지 말라" 라고 했습니다.

Data Source: Strategic Analytics, Table by Pagu

Strategic Analytics의 책임자인 데이비드 왓킨스 (David Watkins)는 성명서에서 “기능과 오디오 성능이 개선된 신규 기기가 분기별 출하량 최고치 기록에 도움이 되면서, 스마트 스피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4분기 내내 지속되었다. Google, Amazon, Baidu 및 Alibaba와 같은 주요 브랜드의 할인 공세로 인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다시 한 번 유혹을 받았으며, 특히 Google은 YouTube 및 Spotify와 같은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업체들은 다양한 저렴한 제품으로 성장해 왔으며 작년에 중국은 미국을 넘어 가장 큰 스마트 스피커 시장으로 성장 했습니다. 애플은 2년 전에 출시되어 가격이 인하 된 홈팟 (HomePod)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더 저렴한 HomePod 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조사관은 2020년까지 이런 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가전 시장을 혼란에 빠뜨릴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스피커 판매는 또 다른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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