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구정보 (PAGU Info)

[Nasdaq] Tesla 가 자동차 산업에서 가진 가장 큰 이점 본문

◇ 해외 경제 뉴스

[Nasdaq] Tesla 가 자동차 산업에서 가진 가장 큰 이점

파구 2020. 2. 27. 22:33

요약: 기존 자동차 업체 대비 테슬라의 장점
1. 딜러 유통을 없애 유통 비용 감소
2. 엘론 머스크 라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3. 기존 업체들의 비즈니스 모델 변경 어려움


2020년 2월 21일 Nasdaq 에 기고한 The Motley Fool의 분석글
Tesla's Biggest Advantage in the Auto Industry

https://www.nasdaq.com/articles/teslas-biggest-advantage-in-the-auto-industry-2020-02-21

 

Tesla's Biggest Advantage in the Auto Industry

One of the advantages of being a new, disruptive company is that you can change the business model that legacy companies are stuck in. Marketing, distribution, and even production can be rethought in a way that makes sense in 2020, instead of being built f

www.nasdaq.com


새롭고 파괴적인 회사의 장점 중 하나는 기존의 회사들이 갇혀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950년에 세워진 마케팅, 유통 및 생산방식까지도 2020년에 적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들에 비해 Tesla (NASDAQ : TSLA)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차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새롭게 변경해 왔다는 점 입니다. 대리점을 없애 유통 마진을 줄이고, 마케팅 예산을 삭감 할 수 있으며, 이제 Tesla는 경쟁 업체보다 판매대비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모델 출시는 Tesla에게 한동안 재정적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Image by Pixabay


딜러를 통한 유통방식을 벗어날 수 없는 기존 자동차 업체들

Tesla는 자동차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성 할 때 차량 구입처 부터 시작했습니다. 기존 자동차 산업의 경우 딜러는 판매 프로세스에서 항상 큰 역할을 담당했지만 2020년의 기준에는 상대적으로 구시대적인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딜러들은 제조업체의 판매량을 이끌고, 현지 서비스 및 판매를 제공하여, 이론적으로 대형 업체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것보다 로컬 커뮤니티에 더 나은 선택 및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는 지금까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게되면서, 딜러 모델은 구시대의 유물이 되었습니다.

Ford (NYSE : F) 및 General Motors (NYSE : GM)와 같은 제조업체는 기존 딜러 모델에 고착되어 있어 실제로 마진에서 상대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딜러는 각 판매 수익의 일부를 차지하기 때문에, 딜러를 배제한 Tesla보다 마진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딜러 비즈니스에서 벗어나려고 하더라도 실제 진행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계약은 파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수백 명의 딜러와 협상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딜러는, 기존 회사가 제품과 문화를 빠르게 바꾸지 않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GM이 집중하는 모델이었지만, SUV 및 트럭 판매에 더 관심이 많았던 딜러들에 의해 판매가 어려웠던 Chevy Bolt와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Tesla는 원하는 경우 비용이 하나도 들지 않아도 전략을 바꿀 수 있지만, Ford 및 GM과 같은 회사는 전략을 변경하려는 경우 전국의 대리점과 협상을 해야 합니다. 이는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Tesla에게 큰 이점입니다.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으로써의 엘론 머스크

테슬라의 큰 장점 중 또 다른 하나는 다른 제조업체의 마케팅 방식에 투자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알리기 위해 TV, 라디오, 인쇄물 및 검색 광고에 수십억 달러를 소비합니다. 반면, Tesla가 신제품을 출시하면, 고객에게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많은 무료 미디어의 관심을 받습니다.

Elon Musk는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CEO이며, 돈을 쓰지 않고 Tesla 제품을 마케팅 할 수있는 능력은 테슬라의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거대한 배의 방향을 돌리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

Tesla 가 자동차 사업을 방해한다는 주장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데 수십년을 소비 한 Ford, GM 또는 Toyota와 같은 거대 자동차 회사는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데에서 나온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로의 변경에는 설계부터 제조, 충전 네트워크 구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며, 그 전에 딜러 네트워크 방식 또한 변경해야 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사업을 충분히 재고하여 경쟁 업체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마진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주식에 대한 낙관적인 면이며, 투자자들이 왜 계속해서 주식을 구입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입니다.


더 빠른 소식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https://t.me/PGYinfo

2020/01/30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Reuters] 예상을 상회하는 Tesla 의 수익, 2020년 호조 예상

2020/02/14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Reuters] 20억달러의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Tesla

2020/02/19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Nasdaq] Google 이 Tesla 를 $2,500억에 인수할 수 있을까?

2020/02/20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CNN] Tesla 의 비밀병기, 태양광?

2020/02/24 - [◇ 금융 경제 사회 뉴스] - [CNBC] 주식 거래 무료화가 Tesla 와 Virgin Galactic 과 같은 주식에 날개를 달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