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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충 외신번역] - [NBC] 기생충은 새로운 역사를 썼지만, 아카데미는 아직 아시아계 연기자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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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충 외신번역] - [NBC] 기생충은 새로운 역사를 썼지만, 아카데미는 아직 아시아계 연기자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파구 2020. 2. 13. 17:49

요약: 아카데미가 동양인 연기자들에 대한 차별대우를 해왔으며, 기생충이 4관왕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연기자들을 '기생충의 출연자들' 이라고 일축하여 표현해왔다.

2017년까지 동양인 연기자들은 할리우드 영화의 3.4% 에만 출연하였고, 92년의 오스카의 역사에서 수상을 한 동양인은 단 두명이었다.

2020년 2월 12일 NBC Culture 뉴스
'Parasite' made history, but the Academy still doesn't acknowledge Asian actors

https://www.nbcnews.com/news/asian-america/parasite-made-history-academy-still-doesn-t-acknowledge-asian-actors-n1134866

 

'Parasite' made history, but the Academy still doesn't acknowledge Asian actors

The multiple Oscar awards for 'Parasite' were a win for Asian stories, but the Academy continued its legacy of ignoring Asian actors.

www.nbcnews.com

4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기생충은 동양 스토리의 승리였으나, Academy 는 여전히 동양 배우들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이 비영어권 영화로는 최초로 Academy 시상식에서 최우수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과 함께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역사를 기록했습니다. 기생충은 한국 영화사 최초로 오스카상 후보와 수상작을 배출한 것입니다.

그러나 작가이자 감독인 봉준호감독의 현대 자본주의의 불평등에 대한 다크 코미디 영화가 찬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기생충"의 연기자들은 수상의 후보에조차 오르지 않았다. 이는 Academy 가 지속해온 동양권 배우들에 대한 차별행위인 것입니다.

Image by Pixabay

Awkwafina (Nora Lum)는 또한 그녀의 공동 주연이었던 Zhao Shuzhen과 마찬가지로 "The Farewell"에서 극적인 반전의 모습을 보여줬음에도, 이번 Academy 시상식에서는 배제되었습니다. 중국계 미국인 인 Lulu Wang이 저술하고 감독 한 The Farewell 자체는 단 한 개의 후보에도 오르지 못했습니다. Awkwafina가 Golden Globe를 수상했고, Zhao가 Independent Spirit Award를 수상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차별은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오스카의 92년 역사에서 동양인이나 남아프리카인은 거의 후보에 오른적이 없었고, 수상을 한 사람은 1982년 "간디"의 벤 킹슬리 (Ben Kingsley), 1984년에 "킬링 필드 (Killing Fields)"의 하잉 응골 (Haing S. Ngor)로 손에 꼽습니다. 가장 최근의 후보자는 2017년 "Lion"의 최우수 조연으로 데브 파텔 (Date Patel)이었습니다.

실제 동아시아 출신의 배우보다 더 많은 백인 여성 배우가 동아시아 캐릭터로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Luise Rainer는 1938년 "The Good Earth"로 수상했고, 1983년 린다 헌트는 영화 "The Year of Living Dangerously"에서 아시아 남성 드워프인 빌리 콴 (Billy Kwan)을 연기하여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Crazy Rich Asians"의 박스 오피스 성공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출신 배우들은 여전히 ​​영화계에서 과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UCLA의 Hollywood Diversity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배우는 2017년까지 오직 3.4% 의 영화에만 출연하였습니다.

"기생충"의 스타들 -조여정, 박소담, 최우식, 송강호, 장혜애, 정지소, 정현준, 이선균, 이정은, 박명훈- 은 미국 배우 조합 시상식에서 연기에 대한 찬사로 영화 부문 캐스팅상 하나만 수상했을 뿐입니다.

아카데미가 동양 연기자들의 개별적 연기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들이 연기자의 인종이나 출신에 따라 차별적 대우를 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동양인에 대해 범죄를 저지르거나, 대체 가능하고, 구별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심어주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는 아카데미 뿐만이 아닙니다. 언론인들은 계속적으로 기생충의 한국인 스타들을 개별적인 이름으로 부르기 보다는 “기생충의 출연자들”로 일축했습니다.

그러나 봉감독의 부자와 가난한자의 대결에 놓여있는 세심한 시각적 은유와 더불어 "기생충"의 마법은 연기자들에게서도 비롯되었습니다. 기택을 향한 이중적인 겸손을 떠는 Nathan Park 역의 이선규, 후반부에 분노를 터트려 절망적인 결과를 낳는 기택역의 송강호, 박소담에 의해 생명력을 지니는 예술가로서의 기정의 사기는 극에 더욱 긴장감과 활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개개인의 공헌을 일률화하고, 영화를 더욱 복합적으로 만드는 부분을 무시하는 것은 아카데미가 진정으로 타파하겠다고 밝힌 근시안적 행태를 부추기는 수동적이자 공격적인 행위입니다.

시상식 시즌 동안 봉 감독은 헐리우드가 지역적일 뿐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오스카를 매우 지역적인 시상식이라고 말하며, 영어권의 사람들이 독서를 싫어한다고 천진하게 말했습니다.

"자막이라는 1인치의 장벽을 극복하면, 더 많은 놀라운 영화를 접하게 될 것"이라고 봉감독은 그의 해외 영화 골든 글로브 상 수상 연설에서 말했습니다.

"기생충"의 수상이 아카데미가 장벽을 넘어 영화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모든 연기자들을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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