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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uters] 20억달러의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Tesla 본문

◇ 해외 경제 뉴스

[Reuters] 20억달러의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Tesla

파구 2020. 2. 14. 06:21

요약: Tesla 의 CEO 엘론 머스크는 지금까지 추가 자금 필요성에 대해서 일축해 왔지만, 지난 목요일에 3조5천억원에 달하는 유상증자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 소식으로 테슬라의 주가는 7% 하락했다. 

2020년 Reuters Business 뉴스
Tesla seeks to tap into stock surge with $2 billion share sale

https://www.reuters.com/article/us-tesla-offering/tesla-seeks-to-tap-into-stock-surge-with-2-billion-share-sale-idUSKBN2071OY

 

Tesla seeks to tap into stock surge with $2 billion share sale

Tesla Inc on Thursday announced plans to raise $2 billion in a stock offering, t...

www.reuters.com

목요일에 테슬라 (Tesla Inc)는 지난 몇달 동안 주가가 천문학적으로 급등했다는 점을 이용하며 전기차 제조업체가 꺼려하는 정책을 뒤엎고 20억 달러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2,660만 주를 신규 발행할 것이며,이 중 CEO 엘론 머스크는 최대 천만 달러의 주식을 매입 할 것이고, 이사회 멤버이자 오라클 공동 설립자인 래리 엘리슨은 최대 1백만 달러의 테슬라 주식을 매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오전장에서 약 1% 하락했으며, 개장 전 거래에서 7% 하락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지난 10월 어닝서프라이즈의 분기 실적 발표 후 3배가 되었습니다. 시가 총액은 현재 General Motors Co와 Ford Motor Co. 를 합친 것보다 많습니다.

머스크는 투자자들에게 테슬라가 새로운 모델의 생산, 중국 생산량의 증가 및 첫 유럽 공장 건설을 포함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계획을 위해 더 많은 돈을 모을 필요가 없다고 반복해서 강조했었습니다.

머스크는 투자자들이 테슬라가 생산량을 증대하기 위해 상승한 주가를 활용하지 않았는 이유를 물었던 1월29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추가 자금이 필요하진 않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회사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확장 계획에 필요한 충분한 현금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같은 컨퍼런스콜에서 “자금을 회사의 부채 비율을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Image by Pixabay


머스크는 또한 테슬라는 전기 세미 트레일러 트럭 프로그램과 같은 일부 프로젝트는 배터리 개선 없이는 진행할 수 없다고 덧붙여 차량 생산을 늘리기 위해 더 많은 배터리를 생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전기 픽업 트럭, 차세대 Tesla Roadster, 전기 스포츠카 및 자동 운전 기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머스크의 이전 진술과 목요일 발표에 반하는 이번 결정에 대한 추가 의견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Wedbush의 분석가 Daniel Ives는 머스크의 이전 의견에 따르면 추가 자금 확보에 대한 결정은 일부 투자자들에게 충격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아이브스는 “우리의 의견으로는 이 증자의 규모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크지 만, 우리는 머스크와 이사회가 최대 지분율을 탈환하는 것에 대한 이점을 활용하는 것은 현명한 조치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2019년 말의 부채가 134억 2천만 달러인 테슬라는 1월에 2분기 연속 수익을 발표했으며, 올해 50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문제없이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머스크가 얘기했던 바를 뒤집고 채무를 줄이고 전반적인 운영을 위해 유상증자로 조달된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Tesla는 5월에 약 23억 달러를 모아 중국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으며, 대용량 Model Y SUV 및 배터리 생산 능력 부족으로 출시가 지연된 Semi Commercial 트럭을 포함한 새로운 모델 개발에 투자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번 자본금 조성 이후 상하이에 20억 달러 규모의 공장을 건설했으며, 미래형 사이버 트럭 픽업을 공개했습니다. 상하이 공장은 지난 달에 완성차를 출하하기 시작했습니다.

골드만 삭스 (Goldman Sachs)와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가 공동으로 이번 유상증자를 주관합니다. Barclays, BofA Securities, Citigroup, Credit Suisse, Deutsche Bank Securities 및 Wells Fargo는 추가 주관사들 입니다.

이 주관사들은 최대 3억 달러의 추가 주식을 구입할 수있는 옵션을 얻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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