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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드러나는 아마존의 강점들 본문

◇ 해외 경제 뉴스

[CNN]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드러나는 아마존의 강점들

파구 2020. 4. 10. 17:33

요약: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아마존이 수혜를 얻고 있다.
늘어나는 물류를 대응하기 위해 10만명의 신규 채용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아마존 수익의 63%를 차지했던 AWS 또한 Zoom, Netflix 등의 사용자가 늘어나 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YouTube, Netflix 와 함께 아마존이 운영하는 Twitch 또한 사용자 증가로 혜택을 볼 전망이다.


2020년 4월 9일 CNN Business 뉴스
The pandemic is playing to almost every one of Amazon's strengths

https://edition.cnn.com/2020/04/09/tech/amazon-dominance-coronavirus/index.html

 

The pandemic is playing to almost every one of Amazon's strengths

As the coronavirus pandemic has forced people to stay inside, few companies have proven themselves as essential as Amazon. From groceries to cleaning supplies, shipments from Amazon have become lifelines for many who are steering clear of supermarkets and

www.cnn.com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내부에 머물게 되면서 아마존만큼이나 필수적인 기업은 거의 없었습니다. 식료품점에서 청소 용품에 이르기까지 아마존(Amazon)의 물품 배송 서비스는 슈퍼마켓과 다른 물리적 소매점에서 벗어나야 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선이 되었습니다. 아마존 임원들은 이를 연말 연시 쇼핑에 대한 수요 급증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가 아마존이 급성장하는 유일한 분야는 아닙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클라우드 비즈니스인 Amazon Web Services가 사람들이 업무와 여가를 위해 줌(Zoom)에서 넷플릭스(Netflix)에 이르는 일부 대형 클라이언트로 전환함에 따라 더 높은 수요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아마존은 또한 오디오 북과 오리지널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여 봉쇄에 지친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면서 아마존의 AI 기반 스마트 스피커와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아마존의 광범위한 사업범위와 미국의 취약한 공급망(Supply Chain)에서 점점 더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아마존의 소비자 보유력을 강조하며 향후 몇 개월 동안 지배력을 강화할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지 워싱턴 대학 경영 대학원의 제임스 베일리 (James Bailey)에 따르면 이 위기가 오래 지속 될수록 더 강력한 아마존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베일리는 “모든 위기는 공허를 초래한다. 그리고 그 공허를 채우는 힘이 무엇이든 시장을 지배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만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회사인 것은 아닙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의 조사에 따르면, 이 위기는 전체 전자 상거래 산업을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습관은 위기가 지나간 후에도 지속될 수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아마존의 수익에 도움이 될 잠재적 변화의 물결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규모와 효율성면에서 기존의 장점 덕분에 아마존은 많은 경쟁사보다 전염병에서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전염병에 비추어 아마존은 올해 40억 달러의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지만, 전염병을 관리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이 아마존의 이윤을 삭감 할 수 있다고 Bank of America는 지난주 투자자 메모에서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빈번한 목표인 제프 베조스 (Jeff Bezos) CEO가 전염병이 발발한 이래 백악관과 자주 의사 소통을 하고있는 워싱턴에서도 아마존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이미 혼란스런 경제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는 베조스를 더욱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아마존에 대한 세계의 의존은 현재 위기 이전에 정책 입안자들이 아마존의 독과점 여부에 대한 감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포지셔닝

아마존 서비스에 대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핵심 온라인 소매 비즈니스에서 발생했습니다. 초고속 배송으로 명성을 얻은 이 회사는 현재 손 소독제, 화장지 및 디지털 온도계를 포함한 많은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지금까지와 다른 긴 배송 대기 시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업무 담당 부사장인 제이 카니 (Jay Carney)를 포함한 아마존 대변인들은 현재의 물류량이 성수기 쇼핑 기간과 비교할만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주 아마존은 블로그 포스트에서 "수요 충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가 10 만 명의 직원 채용이 거의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호황기는 어렴움 없이 오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플랫폼에서 바가지 가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아마존은 법무부와 변호사들의 관행에 대한 질문에 따라 수 천건의 바가지 가격 판매자를 잡기 위해 플랫폼에 대한 수동 및 자동 검토를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당국에 보고했습니다. 지난달 블로그 포스트에서 "아마존은 가격에 대해 무관용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기는 일선 근로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일부 근로자들은 근로자가 계속 아프거나 스스로 검역해야 하므로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12개가 넘는 아마존 시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입었으며 일부 근로자는 작업에 대한 보호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며 항의하기 위해 파업을 준비했습니다.

스테이튼 아일랜드에 있는 JFK8 아마존 시설에서 일하는 한 직원은 인터뷰에서 CNN에 “이를 증명할 상황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건들을 옮길 직원이 충분하지 않다." 직장을 잃을까 봐 익명을 요구한 그 직원은 많은 동료들이 유급 또는 무급 코로나 바이러스 휴가를 가서 주문 처리 센터는 이제 "유령 도시"와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근로자 부족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지만, 근로자들은 "지역 사회를 위해 싸우고 사람들이 이 위기에서 필요한 중요한 아이템을 얻도록 돕는 영웅"이라고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한편, JFK8 직원과 전국의 다른 시설들은 아마존 자체의 사회적 거리 지침에도 불구하고 비주기적인 체온 점검 스크리닝, 제한된 청소 용품 및 가까운 거리에서 근무해야 한다고 불평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문 처리 센터에서 방역 횟수를 3배로 늘리고, 이전에 주문한 마스크를 직원들에게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의 안전 보호에 대한 불만은 이번 위기 동안 회사가 물류를 계속 제공해야하는 엄청난 압력과 플랫폼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Image by Pixabay

인터넷으로 얻는 힘

아마존이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중점을 두는 것은 최대의 회사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입니다. 재무 관련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많은 소비자 대기업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Amazon Web Services가 아마존 운영 수입의 63%를 차지했습니다.

유행하는 인기있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지원하는 AWS의 사용이 증가되었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산업 분석가인 저스틴 포스트 (Justin Post)는 “슬랙, 줌, 포트 나이트, 넷플릭스 등 AWS의 모든 고객들이 급증하고있다. 일부 고객의 활동 수준은 전고점을 상회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아마존의 자회사와 마찬가지로 AWS는 이 이야기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이 소유한 사업 범위는 그 영향력의 범위를 보여줍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의하면, 아마존이 많은 돈을 투자한 홀푸드 (Whole Foods)와 별도의 식료품 배달 서비스인 아마존 프레쉬(Amazon Fresh)는 이제 기존 슈퍼마켓을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로부터 큰 이익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포스트는 “타이밍이 정말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공허함 채우기

아마존이 전례없는 상품 수요에 직면한 것처럼, 사람들이 실내에서 제정신을 유지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오디오 북 마켓 플레이스인 Audible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Audible은 전염병에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수백 개의 오디오 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3월 19일 Audible Stories를 시작한 이후 사이트 트래픽이 급증했습니다. 이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전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일일 방문자"를 확보했다고 글로벌 기업 업무 책임자인 Matthew Thornton은 CNN에 말했습니다.

한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급증으로 YouTube 및 Netflix가 발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할 수 있는 인기있는 온라인 플랫폼인 Amazon의 Twitch도 사용자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CNN이 확인한 바에 따르며, 최근 몇 주 동안 Twitch의 트래픽 및 시청률은 특히 음악 및 스포츠와 연결된 채널에서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라이브 스포츠가 취소됨에 따라 수많은 프로 농구 및 축구 선수들이 "Call of Duty"및 "NBA 2K"를 포함한 게임을 스트리밍했습니다.

시장 조사 회사인 Sandvine에 따르면 바이러스 대유행 이전에 Twitch는 인터넷 전체에서 가장 인기있는 10가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YouTube와 Facebook의 발자취를 따라 유럽에서 비디오 품질을 다운그레이드 해야했습니다.

아마존의 영향력은 다른 방식으로도 나타날 것입니다. Netflix의 방송 컨텐츠를 다 소모해 버린 미국인들은 곧 아마존의 오리지널 TV 시리즈를 보거나 자신의 킨들 (Kindles)을 위해 더 많은 전자 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제 요리 타이머를 더 자주 설정하거나 더 많은 음악을 재생하도록 장치에 요청하여 아마존에 더 많은 행동 데이터 및 음성 샘플을 제공하여, 아마존은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연마하여 우리의 모든 요구를 예상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의 강점을 나타내다

아마존이 현재의 순간에 특히 적합한 이유는 사람들의 요구를 원격으로 처리 할 수 있는 능력 또는 방대한 고객 기반만은 아닙니다. 이러한 것들이 아마존을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판매 플랫폼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되고, 더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를 만들어 줍니다.

소비자는 낭비할 시간이나 돈이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대유행 전에도 확실히 사실이었지만 지금은 더욱 그러합니다. 카소비츠 벤슨 토레스 (Kasowitz Benson Torres)의 독점 금지 변호사인 케빈 아퀴트 (Kevin Arquit)는 이 위기가 아마존의 힘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이런한 면이 아마존의 강점을 여실히 드러낸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자산, 규모 및 공급 업체 관계가 위기에서 가장 가치있는 특성, 즉 탄력성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전염병을 극복하는 데 더 적합하다고 아퀴트는 말했습니다. 그는 소규모의 상점들이 폐쇄됨에 따라 어떤 경우에는 선을 위해 아마존과 같은 대규모 판매점이 이득을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몇 주 전까지 아마존의 시장지배력은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대신, 엘리자베스 워렌 (Elizabeth Warren) 상원의원과 같은 정책 입안자들이 지배력을 남용하는 대형 기술 플랫폼을 고발하고 있는 매우 다른 전투의 최전선에서 분투하고 있었습니다. 워렌 등은 아마존이 실리콘 밸리 (Silicon Valley)의 힘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규제에 직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녀는 아마존을 목표로 삼았으며, 마켓 플레이스를 제 3의 판매자와 공유함으로써 부당한 이득을 취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일부 정책 입안자들은 이제 미국의 삶에 대한 아마존의 힘에 더 잘 조율하려고 합니다. 컬럼비아 특별구를 포함한 약 30여개의 주는 최근 아마존에 보낸 성명문에서 회사가 가격 바가지를 억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손 소독제와 같이 미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치명적인 중요 공급품"을 적절히 규제하지 않아 가격이 급등했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국회의원들도 비슷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Cowen & Co.의 업계 분석가인 폴 갈란트 (Paul Gallant)는 지난 수요일 투자자 노트에서 전염병이 몇 달 전에 기술 대기업에 대한 비판의 맹공격을 일시적으로 무디게 만들었으며, 많은 주요 플랫폼이 "그들이 없는 삶이 얼마나 어려울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연방 정부의 대규모 기술 플랫폼에 대한 감시는 국회, 법무부 및 연방 무역위원회에서 계속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조사로 인해 해당 사업에 유리하지 않은 보고서 또는 소송이 제기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인들이 그 어느때 보다 아마존에 더 의존함에 따라, 그 영향력이 얼마나 광범위한지, 그리고 성장에 대한 제약이 얼마나 제한적인지를 상기시켜줍니다.

아퀴트는 "이번 전염병 유행은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 수요 증가로 이어져 현재 최대 규모의 플레이어인 아마존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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